카테고리 없음

어린이(유아) 영어 교재 - 2일차 기본 색상 어휘

eduguide 2024. 11. 13. 03:00

Day 1 ~ Day 30 : 2일차

Day 2: 기본 색상 어휘 (Basic Colors Vocabulary)

1. 학습 목표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색상의 이름과 그 색깔을 소개합니다.


2. 색상 어휘 (Color Vocabulary)

  1. 빨간색 (Red)
  2. 파란색 (Blue)
  3. 노란색 (Yellow)
  4. 초록색 (Green)
  5. 주황색 (Orange)
  6. 보라색 (Purple)
  7. 검정색 (Black)
  8. 흰색 (White)
  9. 분홍색 (Pink)

3. 인터랙티브 학습 활동: 색상 찾기 게임 (Interactive Learning Activity: Color Finding Game)

목표 (Goal): 아이들이 색상을 인식하고 그 색상을 말하도록 유도하기
방법 (Method): 색상 카드를 보여주고, 각 색상에 해당하는 물건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물건을 찾아보세요." ("Show color cards and ask children to find objects that match the colors. For example, 'Find something red.'")


4. 색상 노래: "I See Something Red" (Color Song: "I See Something Red")

목표 (Goal): 색상에 대해 노래를 부르며 학습하기
방법 (Method): "I See Something Red"와 같은 색상 관련 노래를 부르며 색상을 익힙니다. 아래는 노래의 가사입니다.

 

I see something red, I see something red,

Something red, something red, I see something red.

I see something blue, I see something blue,

Something blue, something blue, I see something blue.

 

방법 (Method): 노래를 부르면서, 아이들에게 색깔을 가리키고 그 색의 이름을 말하게 합니다.


5. 출력 가능한 워크시트 (Printable Worksheets)

목표 (Goal): 아이들이 색상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워크시트 1: 색상 매칭하기 (Worksheet 1: Match the Colors)

활동 (Activity): 색상 카드를 보고 그 색상을 매칭하는 연습입니다.

  • 빨간색 → __________ (Red)
  • 파란색 → __________ (Blue)
  • 노란색 → __________ (Yellow)
  • 초록색 → __________ (Green)
  • 주황색 → __________ (Orange)

워크시트 2: 색깔을 찾기 (Worksheet 2: Find the Color)

활동 (Activity): 주어진 색상을 찾아 그 색을 동그라미 칩니다.
예시 (Example): "Circle the red color."


6. 이야기 시간: "색깔이 뭐야?" (Story Time: "What’s the Color?")

목표 (Goal): 이야기를 통해 색상에 대해 반복 학습하기

이야기:
"One day, Mia was walking in the garden. She saw a red apple hanging on a tree. Then she saw a blue bird flying by. Mia walked a little more and saw a yellow butterfly. She picked a green leaf from the ground and saw an orange flower blooming nearby. Mia smiled and said, 'Wow, look at all the colors!'"


7. 색상 퍼즐 활동 (Color Puzzle Activity)

목표 (Goal): 퍼즐을 통해 색상의 이름을 기억하고 연습하기

방법 (Method): 색상 퍼즐을 맞추면서 각 색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색을 말하도록 합니다.


8. 복습 및 강화 (Review and Reinforcement)

목표 (Goal): 오늘 배운 색상 이름을 복습하기
방법 (Method): 아이들에게 "파란색은 뭐라고 하나요?" "빨간색은 뭐라고 하나요?"라고 물어보며 복습합니다.